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신체 곳곳에서 찾아오는 다양한 통증의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치료까지 도움이 되어 드리고 있는 안산리본한의원입니다. 오늘 이야기하려는 곳은 손목 쪽으로 찾아오는 통증에 대한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는데요. 손목은 평상시에 자주 쓰이는 곳이기 때문에 관리에 소홀하다면 금방 통증이 느껴지게 되는 곳이었습니다.


보통은 휴식을 취하게 되면 그만큼 상태가 호전이 된다고 여겨져야 했습니다. 하지만 휴식을 취해도 그때뿐, 다시 활동을 하면 금방 큰 아픔이 느껴지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반복적으로 찾아오고 있다면 가볍게 여길 상태가 아니라 안산 수근관증후군치료가 필요한 상태일 수 있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따라서 내원을 진행해 주셔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해당 질환은 정중신경이 지나가야 하는 손목 안쪽, 수근관의 압력이 가중되거나 혹은 여러 가지 연유로 수근관이 좁아지면서 찾아오는 질환인데요. 이 부위를 다르게는 손목 터널이라고 이야기하고 있기 때문에 수근관증후군이라 부르기도 하고 손목터널증후군이라 부르기도 한다고 생각을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말했다시피 손목이라는 곳은 활용도가 높은 곳이었습니다. 그렇다보니 현대인이라면 누구든지 해당 질환에 노출이 될 수 있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안산리본한의원에서는 이러한 상태를 파악하는 데에 도움이 되어 드리면서 건강한 회복을 이뤄 나갈 수 있도록 하는 데에도 보탬이 되어 드릴 것이라 안내를 전하오니 참고해 주시길 바라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질환이 찾아오는 데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는데 요즘은 컴퓨터 및 스마트폰이 문제를 일으키는 데에 있어서 상당 비중을 차지한다고 여겨지고 있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스마트폰은 갈수록 여러 가지 역할을 대신하고 있었고 그런 만큼 무거워지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때문에 스마트폰을 자주 쓰는 것만 하더라도 손목에 무리가 될 수밖에 없다고 경고했습니다.


물론 그밖에도 집안일을 할 때라거나 미용일처럼 하는 업무에 따라서도 문제가 될 수 있으며, 사무직에 종사하는 분들께서는 키보드와 마우스를 잡고 이용하는 것이 손목을 악화시킬 수 있다고 설명 드렸습니다. 이처럼 생활 속에서 밀접한 행동들이 실제로는 손목 건강을 너무나도 쉽게 악화시키는 계기가 될 수 있음을 안산 수근관증후군치료 한의원에서는 이야기 드리고 싶었습니다.




또한 특정 질환에 의해서도 발발하게 되는 등, 생각보다 다채로운 원인이 있기 때문에 내원을 해 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질환에 노출이 되면 근력이 저하되고 손목 쪽으로 따끔거리는 아픔이 찾아오는 등 증세가 찾아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양쪽의 손목을 서로 맞댄 뒤에 손을 아래쪽으로 꺾었을 때 자세 유지가 어렵다면 수근관증후군에 노출되어 있다고 여겨지기도 하는데요.


이것으로 자가검진을 실시해 보실 수 있으나, 이는 어디까지나 자체적으로 해 보는 단편적인 검사 방안이기 때문에 상태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기 위해서라면 안산 수근관증후군치료 한의원으로 걸음을 하신 다음 문제 상황에 대해 검사를 받아 볼 수 있게 노력해 주어야 한다는 점을 거듭 당부 드리고 싶었습니다.



본원에서는 개개인의 다양한 상태를 우선적으로 생각하면서 회복을 안정적으로 꾀할 수 있도록 보탬이 되어 드린다고 설명을 드립니다. 그런 만큼 내원을 하셔서 상태를 파악하고 치료에 들어갈 수 있게 노력해 주시길 바라도록 하겠습니다. 안산 수근관증후군치료 시에는 약침, 추나, 침, 부항 등을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었는데 이것이 문제가 되었던 곳을 건강하게 회복해 주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었습니다.



거듭 말씀 드렸던 것처럼 손목은 잦은 사용 빈도를 비오는 곳입니다. 그렇다보니 한 번 문제가 생기면 악화가 되기도 상당히 쉬운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내원을 하시게 되면 어떠한 문제가 있는지를 살피고 원인별 맞춤치료를 통해 증세 회복과 재발 예방까지 같이 도와드릴 것이라고 안내 드렸습니다. 늦지 않게 치료를 받아 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