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성분들에게 있어서 생리라는 것은 귀찮고 번거로운 일이 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날이 찾아오게 되면 하루에도 몇 번씩이나 생리대를 교체해 주어야 했고 이 과정 속에서 어딘가에 묻지는 않을까, 냄새가 풍기지는 않을까 걱정을 하게 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런 데다가 심신 다양한 증세까지 동반이 되는 경향을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자신도 모르고 넘어갈 수준으로 미세한 변화를 겪기도 하지만 극심한 불편에 시달릴 수 있었습니다. 그 가운데에서도 주로 문제가 되는 것은 단연 생리통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오늘은 심한 통증 문제로 고민하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되어 드릴 수 있는 상록구 생리통치료 방안에 대한 안내를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성은 생리를 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신체 안에 쌓여 있던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었습니다. 때문에 아무리 번거롭고 귀찮은 일이라고 하지만 직접적으로 여성의 건강 상태에 도움이 되어 주는 과정이기도 하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그리고 반대로 생리와 관련한 어떤 문제가 존재하고 있다면 이는 건강이 악화되었음을 알리는 신호가 된다는 점에 대해서도 설명 드릴 수가 있었습니다.
그 가운데 생리통이라는 문제는 누구나 흔히 겪게 되는 것으로, 흔하다는 이유로 가볍게 넘어갈 수 없다는 게 특징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되겠는데요. 안산리본한의원으로 내원을 하시면 문제가 찾아오게 된 원인에 대해서 파악을 도와드리며 그에 따른 건강한 치료를 통해 안정 상태를 찾아가실 수 있게끔 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어 드릴 것이라 안내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생리를 하는 동안에는 자궁이 평소보다 수축이 되기 때문에 하복부 쪽 자잘한 통증은 얼마든지 느껴질 수가 있었습니다. 경증으로 느껴지게 되는 생리통의 경우에는 참고 넘길 수 있을 것이며 실제로도 큰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고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그 이상으로, 중증으로 커진 생리통의 경우에는 삶의 진행 자체를 방해하는 만큼 상록구 생리통치료를 진행해 주어야 한다고 이야기 드렸습니다.
그런 데다가 이는 단순히 신체적인 아픔만 유발하는 존재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이야기하였습니다. 정신적으로도 상당히 피폐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생리 주기가 다가온다 싶으면 깊은 불안이나 우울을 느끼는 식으로도 피해를 입게 될 수 있었기 때문에 심신 전반의 안정을 위해서라도 치료를 진행해 줄 수 있게끔 해 주어야만 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주로 냉증, 어혈, 습열 같은 것이 문제를 유발하는 원인으로 작용한다고 이야기를 드리고 있었습니다. 냉증이라는 것은 말 그대로 자궁부 쪽이 차가워진다고 생각을 해 주시면 되겠는데요. 통증만 유발하지 않고 손발이 같이 얼음장처럼 차갑게 변하는 식의 증세가 동반될 것이라고 말씀 드렸습니다.
그리고 주로 문제가 되는 것은 신체 안에 쌓이는 노폐물인 어혈이라고 이야기를 하였는데요. 이는 단순히 아픔만 유발하는 게 아니라 자궁 기능 자체를 약화시키는 원인이 되곤 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록구 생리통치료를 통하여 어혈을 풀고 건강한 상태를 찾아갈 수 있게끔 해 주어야 한다고 이야기 드렸습니다.
본원에서는 개인의 상태와 체질에 따른 치료로 회복에 도움이 되어 드리고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혈처럼 몸 안에 쌓이게 되는 독소를 자연스럽게 풀어 줄 수 있게 된다고 안내하였습니다. 또한 냉증과 같이 다른 문제가 존재하고 있다면 뜸치료를 통해 온열 자극을 전달하는 식으로 상황에 따른 상록구 생리통치료가 이루어지게 될 것이라고 안내하였습니다. 구체적인 부분은 내원을 하셔서 검사를 받아 보시고 어떤 게 문제를 유발한 원인이 되었는지 파악하는 과정부터 거친 후 알아가 보시기를 바랍니다.
생리라는 것은 보통 달에 한 번 꼴로 이루어지곤 하였습니다. 상당히 잦은 빈도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증을 비롯한 이런저런 증상들이 심화되어 찾아오고 있는 상황이라면 건강한 일상생활을 유지해내기가 어려울 수밖에 없었는데요. 따라서 치료를 통해 안정적인 회복을 이룰 수 있게 노력해 주실 것을 다시금 권유 드리고 싶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