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언가 불편한 구석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치료하지 않고 버티려는 분들의 모습을 쉽게 조우해 볼 수 있었습니다. 어떤 증상들의 경우에는 별도의 회복,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아도 시간이 흐르는 동안 자연스럽게 완화가 되는 일이 있었기 때문에, 자신이 현재 겪고 있는 문제 또한 충분히 차차 완화가 될 것이라는 생각을 가지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때로는 그러한 믿음이 배반을 하는 일도 있었습니다. 금방 개선될 줄 알았던 문제가 오히려 갈수록 악화가 되어 큰 피해를 입히게 될 수 있다는 의미라고 해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그 가운데 질염에서 발전하게 되기 쉬운 질환인 상록구 골반염에 대한 이야기를 중점적으로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균 감염에 의한 피해를 입게 되면서 신체 안쪽 자궁 내막은 물론이거니와 나팔관 그리고 복강까지 염증이 퍼져 문제가 벌어지게 되는 질환이 골반염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되겠는데요. 다양한 증상을 만들어 직접적으로 삶에 불편을 키우는 질환이기도 한 만큼, 적극적인 치료가 중요한 일이라고 말씀을 전해드림이 가능하였습니다.
질염같이 가볍게 찾아온 질환이 회복되지 않은 채 계속 악화가 되면 골반염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말씀을 드립니다. 그런 만큼 이상이 존재한다 싶을 때에는 늦지 않게 내원부터 할 수 있도록 하셔서 문제가 벌어진 이유가 무엇인지 그리고 이를 어떻게 치료할 수 있는지 파악 후에 건강한 회복 과정에 임해 주시기를 안산리본한의원이 당부를 드렸습니다.
상록구 골반염이라는 질환은 성적인 접촉으로 인해서도 발병하게 될 수 있는 질환이었습니다. 그렇다보니 치료를 받는 것이 괜시리 더 민망하고 부끄럽다는 생각을 가지는 분들께서도 존재하고 계셨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성적인 접촉만이 아니라 세균 감염에 의해 발병할 가능성 또한 상당히 높았습니다.
그런 만큼 민망하다는 생각을 갖지 마시고, 사태를 안정적으로 가라앉히는 데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해 주시기를 바라도록 하겠습니다. 본원으로 내원을 하시면 원인 및 그에 따른 증상까지 꼼꼼히 따져 나간 뒤에 건강한 치료를 통하여 안정된 생활을 영위하실 수 있도록 적극적인 도움을 전해 드릴 것이라고 안내를 드렸습니다.
상록구 골반염이라는 이름 탓에 주로 골반으로 통증이 찾아올 것이라고 생각을 할 수 있는데 실제로 발생하게 되는 증상들은 그보다 까다로울 수 있다고 안내를 드렸습니다. 먼저 아랫배가 묵직하게 눌리는 것처럼 아파오곤 하였으며 이외에도 배뇨 시 불편감이 커질 수 있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또한 질의 분비물이나 월경 시 생리의 양이 늘어나는 일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몸살 기운이 있는 것처럼, 고열에 시달린다든지 오한이 든다고 이야기를 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처럼 골반염이라는 질환은 생각하시는 것 이상으로 다채로운 증상을 야기하는 존재라는 걸 기억해 주시길 바라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치료하지 않을 시에는 만성화가 이어지게 될 뿐 아니라, 여성 임신에도 타격을 주는 존재가 될 수 있다고 설명을 하였는데요. 자궁 외 임신을 하게 된다거나 불임이 되는 식으로 피해를 입는다는 의미였습니다. 그런 만큼 앞으로의 안정적인 나날을 위해서라도 치료 과정은 잊지 않아 주셔야 한다고 생각해 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상록구 골반염 한의원으로 내원을 하시게 되면 문제 상태를 살핀 뒤에 건강한 회복을 도모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어 드릴 것이라고 안내하였습니다. 개개인의 상태를 고려해 가면서 한약 처방, 약침, 부항, 뜸 등의 여러 가지 한방치료를 통해 건강한 상태를 만들어 나가실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드렸습니다.
여성이라면 누구든지 쉽게 노출이 될 수 있는 질환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무증상으로 찾아오는 일도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여성분들께서는 한 번씩 검사를 진행하여 자신의 상태가 정상적인지, 안정적인지 파악을 해 주시길 바라도록 하겠습니다. 이후 이상이 있다 싶으면 설령 증상은 존재치 않을지라도 치료에 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