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척추질환의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는 안산리본한의원에서 인사를 드립니다. 달라진 현대인의 생활 양상에 따라서, 이전보다 여러 가지 질환들이 쉽게 발병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게 사실입니다. 그 가운데 하나로 들 수 있는 것이 오늘 이야기하려는 주제인 목디스크라고 말씀을 드릴 수 있었습니다.
과거에는 목디스크가 주로 나이 든 사람들에게서 찾아오는 것이라 여겨졌습니다. 나이가 들고 경추의 상태가 약화가 되면서 문제가 생겨난다고 판단이 되었다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현대에 이르러서는 잘못된 자세 같은 것이 깊게 관여를 하여 경추 상태를 악화시키고, 나아가 목디스크를 만드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고 안산 디스크치료 한의원은 경고의 말씀을 전해드렸습니다.
사람의 척추관절은 단순히 하나로 쭉 이어져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 사이사이에는 디스크라는 이름의 조직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디스크는 수핵과 섬유륜으로 구성되어 있는 조직으로, 수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척추 사이에서 쿠션과 같은 역할을 해 주는 존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기에 평상시에는 움직임 속에서 이렇다 할 아픔이나 불편을 느끼지 않고 생활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디스크 조직이 퇴화하게 되면 조금씩 수분 함량이 낮아지게 되면서, 기존에 자리하고 있었던 위치에서 벗어나는 불상사를 겪게 됩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디스크는 주변의 신경을 압박하는 원인이 되는데요. 이것이 목디스크, 다르게는 경추 추간판 탈출증이라고 불리우는 질환의 정의라고 생각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신체 퇴행 이외에도 다양한 원인이 이제는 목디스크를 만드는 이유가 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꼽을 수 있는 것이 자세입니다. 앉아 있을 때 목을 앞으로 쭉 빼는 것과 같이 바르지 못한 자세를 취할 시 경추 상태는 조속하게 퇴화가 될 수 있다는 점을 경고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보기 위해 목을 아래로 쭉 빼는 것 역시도 문제가 되는 태도 중 하나라 경고합니다.
또한 잠을 잘 때 과도하게 높은 베개를 베고 있는 것은 아닌지 고려하셔야 하는데요. 이 역시도 경추에 상당한 무리를 주고, 디스크로 상태가 발전된 여지를 남깁니다. 이외에도 개인 상태에 따라 여러 가지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생활 속에서도 항상 주의하려는 태도를 갖춰 주어야 한다는 점을 안산 디스크치료 한의원은 강조하였습니다.
디스크에 노출이 된 분들은 다양한 증상을 겪게 된다고 이야기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통증이 있는데, 이때의 통증은 목에서만 국한되어 찾아오지 않습니다. 어깨나 팔처럼 경추와 연결이 되어 있는 다른 곳까지도 아픔을 같이 느끼게 될 것이라는 이야기였습니다.
그리고 주변 신경을 압박함에 따라서 시력이 떨어진다거나, 눈이 침침하게 느껴지기도 하고 만성적인 피로감에 시달리는 일 또한 제법 흔히 벌어지는 일 중 하나였습니다. 이외에도 손이 저린 것이나 두통, 손을 쥐는 힘이 약해지는 것 등도 목디스크의 증상 중 하나이니 이들의 회복을 위해서라면 안산 디스크치료를 위하여 노력을 기울이셔야만 합니다.
한의학적인 방식을 통해 충분히 경추의 상태를 살피고 회복하는 효과를 기대해 보실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안내를 드렸습니다. 안산 디스크치료 한의원에서는 기본적으로 추나요법을 도와드리고 있는데요. 추나요법은 경근추나 또는 정골추나로 나뉘는데 목디스크와 같은 질환에 시달리고 있을 때에는 정골추나로 강한 압력을 순간적으로 가하면서 유효한 자극을 전달하여 신경 압박을 치료하고 디스크의 회복을 도모하는 데에 집중하게 된다고 말씀을 드림이 가능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외에도 침, 약침 등의 한방치료와 더불어 생활 관리는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는지 지도도 함께 도와드릴 것이라고 안내하였습니다. 안내받아 본 내용에 따라 움직여 주시고 이와 동시에 치료까지 병행을 해 보신다면 다시금 건강한 경추의 상태를 만들어 나갈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을 드립니다. 늦지 않게 회복을 위해 움직여 보시길 바랍니다.